안녕하세요~

고프로를 어떻게 하면 더 오래 쓸수있는지 (고프로 수명이 아닌 베터리 사용관련해서) 포스팅해보려 해요

하나의 베터리로 고프로를 더 오래쓰는 방법이요ㅎㅎ    


1. 음성제어 끄기

고프로를 킨 화면에서 아래로 스윽 터치하며 끌어내려주면 설정창이 떠요

여기서 기본설정에 가주세요



조금 내려가다보면 '음성제어'가 있어요

여기서 '카메라상 음성 제어'를 꺼주세요




2. LCD 스크린 설정 바꾸기

만약 동영상 녹화를 하시는 내내 LCD 스크린을 사용한다면

사용하시지 않을때보다 베터리가 거의 2배로 빨리 줄어들어요

그래서 먼저 카메라를 세팅하실때는 LCD를 사용해서 원하는 구도를 잡고, 녹화 시작후에는 LCD 스크린을 꺼주세요

또한 자동으로 스크린이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또 다른 스크린 설정은

다른 방법은 구름이 많이 낀 흐린 날이나 빛이 적은 환경에서 스크린 밝기를 조절해주는 거에요

밤이나 빛이 많이 않은 곳에선 스크린이 너무 밝을 필요는 없으니까요

폰 스크린랑 똑같이 생각하면 되요~

폰도 햇볕이 쨍쨍한 곳에선 밝기를 최대로 하지만 밤에는 밝기를 최소로 하잖아요?


아까 설정창에서 더 내려가면 '터치 디스플레이'설정이 나와요



여기서 화면보호기를 설정해 주세요

저는 1분으로 설정했어요



그리고 밝기도 설정해 주세요



3. GPS 끄기

GPS도 베터리를 많이 먹기때문에 꺼 주세요




4. 무선연결 끄기

고프로 히어로 6는 폰과 연동이 되어서 폰으로 많은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무선 연결할때도 베터리가 엄청 소모된답니다

오래 촬영을 하고 싶다면 꺼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고프로 베터리 오래쓰는 방법이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