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컴퓨터화면 녹화, 캡쳐 등을 할 수 있는 오캠을 소개했었는데요,

오캠을 사용하시면 많은 광고가 뜨죠?

이런 광고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반디캠을 소개하려고 해요



일단 다운받기 위해서는 네이버로 들어가셔서 '반디캠'이라고 검색해 주세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구요




.EXE 파일을 실행시켜 계속 다음, 다음, 다음 이렇게 누르면 설치가 되어요



다음, 다음, 다음 을 누르면 됩니다



설치가 진행중이네요




설치가 다 되면 인터넷창이 하나 떠요

컴퓨터 화면으로 보이는 것을 녹화할때, 

게임 화면을 고화질 영상으로 녹화할 때, 

웹캠, 스마트폰 같은 외부장치 화면 녹화할 때

유용하다고 하네요ㅎㅎ



자 그럼 이제 실행시켜 볼게요


어떤 영역을 지정해서 녹화할 수도 있고, 전체 화면을 녹화할 수도 있어요

게임 녹화기능도 따로 있네요




저는 사각형 영역 녹화를 해 보았어요

그러면 이렇게 새로운 창이 뜬답니다

사각형 모서리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사각형 크기를 녹화할 수 있어요



녹화버튼은 여러곳에 있으니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되구요

단축키로 F12를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거나 정지되어요



자 그럼 녹화한 영상을 이제 봐야겠죠?

녹화가 어디 되었나 못찾으시는 분들이 계세요

그럴때는 반디캠 화면의 왼쪽 가운데 부분 [일반] 에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저장폴더를 열면 됩니다



반디캠은 모든 기능이 무료는 아니에요ㅜㅜ

이렇게 무료버전이면 화면 녹화 기능도 10분만 가능하답니다

또한 워터마크가 떠요

녹화한 영상을 캡쳐한 사진인데요

상단 가운데 부분에 www.BANDICAM.com 이라고 워터마크가 뜨죠?





반디캠 무료버전은 10분까지 녹화, 워터마크생성 이라는 단점이 있어요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무제한 녹화가 가능하고 워터마크고 생성되지 않아요

또한 녹화화면에 메모까지 같이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됩니다


반디캠 프로그램은 44000원 입니다. 

한번 결제하면 라이센스 번호를 부여받구요,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는 영상녹화가 10분이면 충분하다!, 워터마크는 괜찮다!, 광고는 싫다!

이런 분들은 반디캠이 딱이에요


그게 아니라면 오캠이 좋구요

저는 워터마크가 싫어서 오캠을 애용한답니다


오캠 다운로드, 사용방법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오캠 사용방법>

http://youngwizard.tistory.com/96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IT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면 캡쳐, 녹화, 녹음 ▶오캠◀  (0) 2017.11.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