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프로 히어로 6로 동영상 촬영을 하고 SD카드에 있는 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면
 .MP4 파일 외에 다른 파일들이 생성되는걸 보셨나요?




이렇게 .THM 파일과 .LRV 파일이 같이 생성됩니다


GOM 미디어 파일이 .MP4 파일이구요, 제가 찍은 영상입니다

하지만 같은 이름으로 .THM 파일과 .LRV 파일이 나오는걸 볼 수 있죠?

이 두 파일은 영상 미리보기 파일과 썸네일(대표이미지)에 관한 파일입니다


저도 처음에 SD카드에 있는 영상들을 컴퓨터에 옮기면서

너무 많은 파일들이 나타나서 놀랬었는데요,

자동으로 생성되는 파일들이라고 하네요

생성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은 없구요~


.THM 파일과 .LRV 파일은 지우더라도 원본파일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별 필요가 없더라구요ㅎㅎ

하지만 이 파일들이 생성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놀라시지 마시구 필요없으시면 그냥 삭제하면 될 것 같네요


그럼 고프로로 멋진 영상을 촬영해봐요





+ Recent posts